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 설치 및 가입하기

도움말: 본 문서는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 가입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팀 플랜 가입자는 콜러베이트 팀 플랜 가입하기를 참조하십시오.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Google Workspace 도메인에 콜러베이트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Google Workspace 슈퍼관리자(Super Admin)은 아래 가이드에 따라 자신의 조직 도메인에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단계: Google Workspace 도메인에 콜러베이트 설치하기 #

참고: 오직 Google Workspace 슈퍼관리자만 도메인 전체를 대상으로 관리자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Google Workspace 슈퍼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2. Google Workspace Marketplace에서 Collavate를 검색하거나 여기를 눌러 설치 링크로 바로 이동합니다.
  3. 관리자 설치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조직 구성원에게 새로운 앱이 설치되었음을 알릴 수 있습니다.

2단계: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 가입하기  #

설치가 완료되면 관리자는 생성된 바로가기를 통해 비즈니스 플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인 경우, 설치 완료 시점부터 7일간 콜러베이트를 무료로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1.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Google.com으로 이동합니다.
  3. 우측 상단에서 을 클릭한 후, 목록에서 콜러베이트 – 전자결재를 찾아 실행합니다.
  4. Google Workspace 관리자 계정으로 콜러베이트에 로그인 합니다.
  5. 간단한 가입 정보를 입력합니다.
  6. 문서관리자 계정을 지정합니다.
  7. 초기 세팅을 위해 Google Workspace와 동기화를 진행합니다. 
  8. 계정 생성을 완료합니다.
도움말: 문서관리자 변경 및 Google Workspace 동기화는 가입 완료 후 관리자 메뉴를 통해 상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단계: 기본 관리자 설정 완료하기 #

처음 콜러베이트를 설치 하였다면, 조직 구성원이 콜러베이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본 설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생성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후, 문서 관리자(Document Manager; DM) 계정 지정과 내 사용자 도메인과 동기화를 진행하십시오.

문서 관리자 지정하기 #

도움말: 문서 관리자(DM) 계정은 모든 전자결재 문서의 소유권을 보유하는 계정입니다. 즉, 사용자가 콜러베이트에서 전자결재 진행 시 문서의 소유권이 지정한 문서관리자 계정으로 자동 이관되어 파일이 조직의 소유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복수의 문서 소유권자를 허용하지 않으므로 문서 관리자는 1개만 설정 가능합니다. 모든 전자결재 문서의 원본은 문서 관리자의 내 드라이브 COLLAVATE 폴더에 저장됩니다. 문서 관리자 계정은 언제든지 관리자 설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요: 만약 문서 관리자 계정으로 Google Workspace 슈퍼 관리자 계정을 동일하게 사용할 경우, 사용자의 실수로 주요 문서가 유실될 수 있으므로 관리용 계정을 별도로 생성하여 지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 관리자도메인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선택 사항) 회사명 항목에 조직 명칭을 입력합니다.
  3. Google Workspace 관리자 항목에 Google Workspace 슈퍼 관리자 계정을 입력합니다.
  4. 문서 관리자 항목에 문서 관리자로 사용할 Google 계정을 입력합니다.
  5. 저장을 클릭합니다.

콜러베이트와 Google Workspace 동기화하기 #

최초 설치 시, 콜러베이트 사용자 목록을 생성하기 위해 귀하의 Google Workspace 조직 정보를 콜러베이트에 동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1. 관리자동기화 메뉴로 이동합니다.
  2. 구글 워크스페이스 조직도 항목을 동기화합니다.
  3. 구글 워크스페이스 사용자 항목을 동기화합니다.
  4. 그룹스 항목을 동기화합니다.

모든 항목에 대한 동기화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사용자 관리 메뉴에서 콜러베이트를 사용할 사용자 계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가이드는 다음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사용자 관리 및 관리자 권한 부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