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팀 플랜 가입하기

도움말: 본 문서는 콜러베이트 팀 플랜 가입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비즈니스 플랜 가입자는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 설치 및 가입하기를 참조하십시오.

회사 및 학교의 소규모 팀의 관리자는 콜러베이트 팀 플랜에 가입하여 팀을 생성하고 팀원과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팀을 생성하지 않은 경우, 아래의 가이드를 따라 콜러베이트 팀 플랜에서 팀을 생성하거나, 조직의 관리자에게 팀을 생성하도록 요청하십시오.

1단계: 팀 플랜 가입하기 #

  1. document.collavate.com/welcome로 이동합니다.
  2.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콜러베이트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4. 간단한 가입 정보를 입력 후 계정 생성을 완료합니다.
도움말: Google 계정이 아닌 일반 이메일 계정 사용 시 콜러베이트 주요 기능 이용에 많은 제약이 있으므로, Google 계정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생성된 계정 정보를 통해 콜러베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로그인 시, 좌측 메뉴의 템플릿드라이브 매니저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위 두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콜러베이트와 사용자의 Google Drive를 연동해야 합니다.

만약 생성한 콜러베이트 계정을 Google Drive와 연동하여 이용하고자 한다면, 계속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십시오. 

2단계: 콜러베이트 계정과 사용자의 Google Drive 연동하기 #

콜러베이트에서 전자결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Google 계정 연동이 필수적입니다. 만약 연동할 Google 계정이 준비되어있지 않은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먼저 생성하여 주십시오

  1. 템플릿 또는 드라이브 매니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다음을 눌러 인증을 진행합니다.
  3. Google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4. 파일 액세스를 위한 접근 권한 질문에 허용을 선택합니다.
참고: 콜러베이트는 사용자 정보나 파일을 서버에 별도 저장하지 않으며, 사용자의 계정 정보는 Google Cloud Platform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3단계: 팀 생성하기 #

Google 계정과 연동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 관리자 메뉴에서 팀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좌측 메인 메뉴에서 관리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2. 팀명과 팀 관리자 이메일을 지정합니다.
  3. 저장을 클릭합니다.
  4. 팝업 메시지에서 업그레이드를 클릭합니다.
참고: 팀 관리자 이메일 항목으로는 최초로 팀을 생성하는 이용자의 이메일이 기본으로 기입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