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조처 결재 정보 수정하기

협조처(Group CC)를 통한 전자결재는 부서간 협조가 요구되는 상황이나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확인 작업이 필요할 때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협조처 결재 정보 수정 기능을 활성화하여 결재가 진행되는 도중 결재 정보 수정을 가능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협조처 결재자 추가 및 삭제하기 #

참고: 해당 기능은 관리자 옵션에서 활성화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버튼이 보이지 않거나 기능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여기를 참조하여 콜러베이트 관리자에게 기능을 활성화하도록 요청하십시오.
  1. 협조처 결재가 진행중인 전자결재 문서를 열람합니다.
  2. 오른쪽 메뉴에서 전자결재협조처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아래에서 더보기이 협조처 결재 정보 수정을 클릭합니다.
    참고: 관리자가 설정한 옵션에 따라 일부 사용자에게 해당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협조처 결재선을 수정합니다.
  5. 수정이 완료되면 수정/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협조처 결재 정보 수정 기능 활성화하기 #

콜러베이트 관리자는 일반 이용자에게 보다 유연한 협조처 결재를 제공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메뉴로 클릭합니다.
  2. 전자결재 메뉴로 이동합니다.
  3. 협조처, 수신처 기능에서 협조처 결재 정보 수정을 활성화합니다.
  4. 협조처 결재 정보 수정 드롭다운 메뉴에서 결재 정보 수정이 가능한 시점을 설정합니다.
    • 협조처 결재 완료되기 전까지: 협조처 결재가 완료되기 전까지 결재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이미 결재를 진행한 사용자는 결재 목록에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
    • 협조처 첫번째 결재자가 결재하기 전까지: 협조처의 첫번째 결재자가 결재를 진행한 후 더 이상 결재 정보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5. 협조처 결재 정보 수정이 가능한 사용자를 설정합니다.
    • 협조처 제출자: 협조처 결재를 처음 상신한 제출자가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협조처 결재자: 협조처 결재선에 포함된 검토자가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6. 저장을 눌러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