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초대 및 관리하기

도움말: 본 문서는 콜러베이트 팀 플랜 가입자를 위한 가이드입니다. 비즈니스 플랜 가입자는 콜러베이트 비즈니스 플랜 설치 및 가입하기를 참조하십시오.

팀에 사용자를 초대하고 관리하려면 반드시 생성된 팀이 존재해야 합니다. 만약 아직 생성한 팀이 없을 경우 이전 가이드를 참조하여 팀을 생성하십시오: 콜러베이트 팀 플랜 가입하기

팀에 가입하도록 사용자 초대하기 #

팀 관리자는 관리자 메뉴를 통해 팀에 가입하도록 사용자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사용자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사용자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초대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합니다.
  4. (선택사항) 초대할 사용자의 이름을 기입합니다. 이름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기본 권한 항목에서 초대할 사용자에게 부여할 권한을 선택합니다:
  • 스탠다드: 콜러베이트에서 전자결재를 제출하고 검토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권한: 관리자 메뉴에 접근할 수 있으며, 팀 설정 및 전자결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초대를 클릭합니다.
도움말: 초대된 사용자는 기입된 이메일 계정을 통해 초대장을 받게 되며, 해당 이메일을 통해 초대를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팀에서 사용자 삭제하기 #

  1. 관리자사용자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사용자 목록에서 삭제할 사용자 이름을 찾고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삭제 확인 팝업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도움말 – 삭제된 사용자의 계정과 데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콜러베이트 팀 멤버 목록에서 삭제된 사용자는 더 이상 콜러베이트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팀 구성원을 삭제해도 콜러베이트에서 해당 사용자가 제출하거나 검토한 전자결재 문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팀 플랜에서 처리되는 모든 문서에 대한 소유권은 작성자 본인에게 귀속되어 있으므로,  사용자가 구글 드라이브에서 직접 파일을 삭제할 경우 전자결재 문서에 더 이상 접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문서 유실 방지를 위해 사용자를 삭제하기 전 해당 사용자가 소유한 파일들을 미리 백업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팀원의 역할 변경하기 #

중요: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에게만 팀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다음은 팀 관리자의 권한입니다.
– 라이센스 센터에서 이용자 계정을 추가하고 월간 청구액을 늘릴 수 있습니다.
– 사용자(다른 관리자 포함)를 팀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팀의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용자(관리자 포함)가 소유한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사용자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2. 권한을 변경할 사용자를 찾고, 권한 컬럼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스탠다드 또는 관리자 권한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