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 전자결재를 통해 연말정산 자료 검토 요청 제출하기

매 회계 연말마다, 조직의 재무 담당자 또는 부서는 직원들의 소득, 공제 항목, 그리고 세금 관련 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문서를 수집하여 검토해야 하며, 이를 통해 연말정산을 정확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콜러베이트 전자결재를 이용하면 이러한 문서들을 관련 관리자와 세무 부서에 전자결재로 제출하여 조직 구성원간 불필요한 의사소통을 단축하고 검토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재 제출 시 데드라인을 설정하여 시기적절하고 효율적인 검토 과정을 보장할 수 있으며, 제출 마감일 전에 필요한 조정을 마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자료 제출하기 #

전자결재를 시작하시려면 다음을 따르십시오.

  1. 전자결재전자결재 시작을 클릭합니다.
  2. 처리할 파일의 경로를 선택합니다.
  3. 필요한 연말정산 자료를 모두 선택 후 열기 또는 파일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연말 정산 자료를 검토할 유관 부서의 담당자를 결재자로 추가합니다.
  5. 추가 자료가 있는 경우, 전자결재 팝업 왼쪽 아래 파일 추가를 클릭해 자료를 추가합니다. 
  6. (선택사항) 필요한 경우, 전자결재 세부 옵션을 설정합니다.
  7. 문서 편집이 완료되면, 상신하기를 클릭합니다.

전자결재 문서에 마감일 지정하기 #

만약 특정일 이전에 반드시 모든 검토가 완료되어야 하는 경우 데드라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한을 넘긴 문서는 사용자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승인 또는 취소처리됩니다.

  1. 오른쪽에서 전자결재 탭을 클릭 후, 결재 기한이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문구 옆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캘린더에서 원하는 날짜 및 시간을 지정합니다.
  3. 결재 기한을 넘길 경우 처리 방식을 지정합니다.
    • 결재 취소 처리하기: 작성자가 지정한 마감 기간을 넘길 경우, 전체 전자결재가 취소처리 됩니다.
    • 승인 완료 처리하기: 작성자가 지정한 마감 기간을 넘길 경우, 전체 전자결재가 승인처리 됩니다.
  4. 저장을 클릭합니다.
참고: 알림 설정 항목을 선택할 경우, 모든 검토자에게 설정한 시간 또는 날짜 전에 결재 리마인더 알림을 자동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관련 태그 추가하기 #

  1. 오른쪽에서 태그하기 탭을 클릭합니다.
  2. 태그를 추가합니다.
    • 관리자가 설정한 태그가 있는 경우, 노란색 태그 중 연말정산과 관련된 태그를 클릭 합니다.
    • 개별적으로 태그를 지정하는 경우, 태그 추가란에 태그명을 입력하거나 회색 태그 중 연말정산 관련된 태그를 클릭합니다.
참고: 태그명을 자세하게 입력하면(예. 2024_연말정산) 추후 문서 관리자 계정으로 특정 연도의 연말정산을 모아보기 편리합니다.

연말정산 태그가 추가된 전자결재 자료 조회하기 #

만약 이용자가 전자결재 상신 시 특정 태그를 추가하였다면, 해당 태그가 부여된 전자결재 문서를 모아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태그가 부여된 전자결재 자료를 조회하려면 아래를 따르십시오.

  1. 문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드라이브 매니저를 클릭합니다.
  3. 왼쪽에서 태그 탭을 클릭합니다.
  4. 목록에서 검색할 태그를 선택합니다.

관련 리소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