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문서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콜러베이트의 PDF 변환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의 구글 드라이브에 존재하는 문서 뿐만 아니라, 컴퓨터에 존재하는 로컬 파일까지 하나의 PDF 문서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콜러베이트에서 구글 드라이브 파일과 첨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기능에 대해, 대학의 시나리오를 가정해 보겠습니다. 교수진과 행정 직원은 강의 자료, 연구 논문, 행정 문서 등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자주 다룹니다. 콜러베이트의 PDF 변환 기능을 활용하면, 이들 문서를 구글 드라이브나 이메일 첨부파일에서 PDF 형식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에게 강의 자료를 배포하거나, 학술지에 연구 논문을 제출하거나, 행정 문서를 보관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콜러베이트의 PDF 변환은 문서가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에서 쉽게 접근, 공유 및 호환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및 로컬 파일을 PDF로 내보내기 #

참고: 현재 진행중인 전자결재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결재 대기열에 결재를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가 있는 경우, 해당 사용자의 전자결재 승인 내역은 ‘진행중‘으로 표기됩니다.
  1. 전자결재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의 전자결재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파일 경로를 선택 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3. 팝업 화면에서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파일들을 첨부파일로 추가합니다.
  4. 파일 추가가 완료된 후, 전자 결재를 상신합니다.
  5. 전자결재 팝업의 우측 전자결재하기 메뉴 하단에서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6. 아래 인쇄 옵션을 참고하여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1. 인쇄(PDF로 다운로드): 전자결재 승인 내역, URL, 그리고 전체 파일을 PDF로 변환합니다.
    2. 인쇄(클래식): 전자결재 승인내역과 메인 파일의 첫번째 페이지를 PDF로 변환합니다.
    3. 인쇄 & 첨부파일(클래식): 전자결재 승인 내역, 메인 파일의 첫번째 페이지와 전체 첨부 파일을 PDF로 변환합니다.
  7. PDF 변환과 관련된 정책에 동의합니다.
  8. 잠시 후 새 탭에서 변환된 PDF 문서를 확인합니다.

관련 리소스 #

공식 가이드: 전자결재 문서를 PDF 파일로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