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결재선 디자인 옵션을 활용하여 템플릿 결재선 자유롭게 디자인하기

중요한 결재 문서의 경우, 반드시 조직의 상위 담당자 또는 부서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콜러베이트의 결재선 디자인 옵션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결재선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서에서는 조직의 공용 양식인 도메인 공유 템플릿에서 원하는 결재선을 디자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템플릿 결재선 고정 기능 사용하기 #

특정 결재 문서의 경우, 반드시 상위 담당자의 승인을 거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령, 조직에서 지출결의서 양식을 제출하는 경우 반드시 최종 승인 단계 이전에 재무담당자 승인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결재선 고정 기능을 활용하면, 관리자가 도메인 공유 템플릿 생성 시 특정 결재 단계에 반드시 추가해야 하는 결재자를 미리 지정하고 일반 사용자가 템플릿 이용 시 변경할 수 없도록 잠금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에 특정 단계의 결재자를 고정하려면 하려면 다음 안내를 따르십시오.

  1. 템플릿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내 템플릿 또는 도메인 공유 템플릿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새로운 템플릿을 생성하거나 기존 템플릿 수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 오른쪽에서 전자결재 탭을 클릭 후, 전자결재 결재선에 원하는 결재자를 입력합니다.
  5. 입력된 결재자 영역 위에 마우스를 올린 후, 번호란에 생성되는 잠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템플릿 결재선 설정 시 승인자를 고정하면, 일반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도록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결재선 디자인 #

기존에는 승인자 이름 옆 + 버튼을 눌러 결재자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원하는 단계에 승인자를 추가하기 다소 어려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결재선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단계에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설정된 승인자 사이에 순차 및 병렬 승인자를 추가하려면 다음을 따르십시오.

  1. 전자결재 또는 템플릿 메뉴로 이동합니다.
  2. 결재자 정보를 수정할 전자결재 또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3. 오른쪽에서 전자결재 탭을 클릭 후, 추가를 원하는 위치의 승인자 옆 + 버튼을 선택합니다.
  4. 드롭다운 목록에서 추가를 원하는 결재자 형태를 선택합니다.

이제 원하는 단계에 승인자를 바로 추가하고, 자유롭게 결재선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