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베이트를 통해 일일 또는 주간 보고서 승인 요청 보내기

콜러베이트의 템플릿 기능을 활용하면 동일한 양식에 대한 승인을 빠르고 안전하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팀원들이 동일한 양식의 일일 또는 주간 보고서를 반복적으로 상위 담당자(예: 팀장, 부서장 등)에게 제출하고 승인을 받는 시나리오를 상상해보십시오. 콜러베이트는 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팀원들이 체계적으로 포괄적인 활동 보고서를 쉽게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콜러베이트 템플릿에는 해당 양식에 대해 개인/조직별로 자주 제출하는 결재자 정보를 미리 저장하거나, 전자결재 옵션들을 저정할 수도 있으므로, 반복되는 업무 절차를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정밀성과 컴플라이언스(규정 준수)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분야에서 콜러베이트의 승인 프로세스는 핵심 도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규모 병원 네트워크에서 부서장들이 환자 치료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제출하는 경우, 미리 저장된 콜러베이트 템플릿을 불러와 간단한 문서 편집 후 매번 새로운 검토자를 지정할 필요 없이 바로 승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요청된 전자결재 문서는 의료 이사 및 행정자가 참여하여 보고서를 세심하게 검토하게 되며, 관리자의 구글 드라이브 환경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활동 보고서 작성 후 승인 요청하기 #

방법 1. 콜러베이트에서 새 문서 작성 후 제출하기 #

콜러베이트에서 새로운 문서를 작성하고 승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드라이브 매니저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문서 유형을 선택합니다.
    참고: 구글 문서도구에서 생성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새로운 문서 작성 화면이 콜러베이트 화면이 아닌 구글 드라이브에서 열리게됩니다. 원하지 않을 경우, 체크를 해제하십시오.
  4. 문서를 작성합니다.
  5. 전자결재 정보를 입력합니다.
  6. 상신하기를 클릭합니다.

방법 2. 작성된 파일 제출하기 #

이미 작성 완료된 문서가 작성자의 컴퓨터 또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작성된 파일을 불러와 콜러베이트에서 편집하고 승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전자결재 메뉴로 이동합니다.
  2. 상단의 업로드 또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3. 작성한 문서를 불러옵니다.
  4. 문서를 편집합니다.
  5. 전자결재 정보를 입력합니다.
  6. 상신하기를 클릭합니다.

방법 3. 등록된 양식을 이용하여 제출하기  #

회사의 공용 양식 또는 자주 사용하는 나만의 양식이 있는 경우, 해당 양식을 사용하여 새로운 문서 작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 개인 양식 또는 조직에서 사용하는 공용 양식이 있는 경우, 이를 템플릿으로 등록하여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자주 제출하는 제출정보 또는 전자결재 옵션 등을 문서의 내용과 함께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개인 템플릿 생성하기
공유 템플릿 생성하기(관리자)
  1. 템플릿 메뉴로 이동합니다.
  2. 내 템플릿 또는 도메인 공유 템플릿 메뉴에서 사용할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3. 우측 상단에서 템플릿 사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문서가 준비되면, 내용을 추가하거나 결재선 정보를 수정합니다.
  5. 상신하기 버튼을 클릭해 문서를 제출합니다.

관련 리소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