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재 문서 내용과 승인 내역을 하나의 PDF로 내보내기

전자결재 시스템의 주요 도입 이유 중 하나는 비용 관련 업무의 효율적 관리 때문입니다. 콜러베이트를 이용하면 중요 문서의 승인 전후의 추적 과정을 체계화하여 무단 변경을 방지하고 책임을 분명히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판매나 수입과 관련된 인보이스, 세금 계산서 및 주문서와 같은 거래 문서를 콜러베이트를 통해 정기적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후 제출한 인보이스에 대한 전자결재 승인 절차가 모두 완료되면, 담당자는 승인된 문서 내용을 승인 일시 및 결재자 정보 등이 포함된 승인 내역과 함께 PDF로 저장하거나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PDF 파일은 상위 담당자 또는 관련 책임자들의 검토 및 결정을 돕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감사 등을 위한 증거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콜러베이트의 전자결재 출력 기능을 활용하면 분기별 활동 보고서의 승인을 간소화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문화를 육성함으로써 업무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자결재 PDF로 내보내기 #

참고: 현재 진행중인 전자결재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만약 아직 결재 대기열에 결재를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가 있는 경우, 해당 사용자의 전자결재 승인 내역은 ‘진행중‘으로 표기됩니다.
  1. 전자결재 메뉴에서 출력을 희망하는 전자결재를 선택합니다.
  2. 전자결재 팝업의 우측 전자결재하기 메뉴 하단에서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아래 인쇄 옵션을 참고하여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1. 인쇄(PDF로 다운로드): 전자결재 승인 내역, 전자결재 URL, 그리고 메인 파일과 첨부파일을 모두 PDF로 변환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된 전자결재 원본 파일에 대한 링크가 첫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인쇄(클래식): 전자결재 승인내역과 메인 파일만 포함하여 PDF로 변환합니다.
    3. 인쇄 & 첨부파일(클래식): 전자결재 승인 내역과 함께 메인 파일 및 첨부파일을 모두 PDF로 변환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된 전자결재 원본 파일에 대한 링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4. PDF 변환과 관련된 정책에 동의합니다.
  5. 잠시 후 새 탭에서 변환된 PDF 문서를 확인합니다.

인쇄 옵션 #

옵션명출력 시 포함되는 정보
인쇄(PDF로 다운로드)전자결재 승인내역
콜러베이트 전자결재 URL
전자결재 문서 URL
메인 파일
첨부파일
전자결재 링크 QR코드(문서 하단)
인쇄(클래식)전자결재 승인내역
메인 파일
전자결재 링크 QR코드(문서 하단)
인쇄 & 첨부파일(클래식)전자결재 승인내역
메인 파일
첨부 파일
전자결재 링크 QR코드(문서 하단)

관련 리소스 #

공식 가이드: 전자결재 문서를 PDF 파일로 인쇄하기